2025/02 7

겹의 미학

2025-2월19일 수요일 pm 7시30분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김응수&카메라타솔겹의미학 바흐와 베토벤, 그리고 브람스로 이어지는 바이얼린 협주곡을1~2부로 한자리에서 감상할수 있었음이 너무 감동이였습니다.악장별로 흐르는 아름다운 선율이 감상하는 내내 영혼에 기쁨과 행복을 줍니다. 클음세님들 너무 방가웠습니다^^  바흐, 베토벤, 브람스 이보다 더 진부한 조합이 있을까?하지만 이 세 작곡가의 바이얼린 협주곡 만으로구성된 음악회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서양 예술음악을 대표하는이들의 협주곡을 차례대로 감상하면서,협주곡과 악기가 함께발전해온 과정을 한자리에서 체험할수 있기 때문입니다.바흐,베토벤, 브람스는 오늘날 서양 고전음악의 "알파와 오메가"로자리메김했지만,각자 전혀 다른 음악을 지향했습니다.바흐는 근본..

음악회 2025.02.28

7번국도 동해 출사

봄의전령 노란복수초를올해 첫대면에너무 반가웠고, 고운 매화아씨도 첫만남의 기쁨을 함께 했습니다.   동해 냉천공원의 복수초우리나라에서 봄소식을 제일 먼저 알려주는 동해의 샛노란 복수초, 기왕 왔으니 설중 복수초를 만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만 이렇게라도 예쁜 복수초를 첫 대면 했음에 너무 방가웠습니다.이곳 동해 찬물내기 냉천공원의 복수초는 가파른 곳에 너무 곱게, 또 너무 많이 자생하고 있으나진사님들의 명소로 알려져 혹여라도 예쁜 꽃들이 상처 입고희생될세라 많은 주의가 필요 한 곳이기도 합니다 복수초의 꽃말은  "영원한 행복"

출사여행 2025.02.28

베토벤 교향곡 9번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2025, 2월 16일 (일) 17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지휘 최희준 소프라노 박소영  메조 소프라노 양송미  테너 국윤종  베이스 김대영.합창 국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연주 국립 심포니 케스트라.        PROGRAM베토벤 교향곡 9번 op. 125 '합창' I.      빠르지만 자나치지않게, 얼마간 장엄하게          Allegro ma non troppo,un poco maestoco        II.      매우 빠르게 Molto vivace                                                      lll.        매우 느리고 노래하듯이 Adagio molto e cantabile         lv.     ..

음악회 2025.02.17

검단산

2025-1-30일 검단산 산행  설날 차례를 지내고 다음날큰아들과 희정이(며늘님) 그리고 수연이(손주)와함께 검단산 산행을 다녀 왔다. 오랫만에 등산을 했지만 산은 역시 좋다올라갈수록 맑은 공기가 좋았고,엊그제 내린 많은 눈이 멋진 설경으로아름다운 그림을 연출해 놓았다. 음력설을 지낸후 아들네와 함께 하는 등산은 너무 상쾌하고 행복 하고,기분이 좋다

등산 2025.02.07

고군산군도 선유도

2025-1-24~25일 서천의 가창오리 군무를 담기위해 서울에서 무박으로 출발 군산 쥐똥섬에 새벽 4시에 도착~ 별돌림을 찍고 싶었으나북극성이 머리위에 있어 포기하고 기다리다 여명부터 일출을 담기로 했다. 여명이 점점 밝아질수록 생각지도 않은 해무가 짙게 드리워져 좀 늦은 일출을 볼수 있었다.  자리가 여의치 않아 중앙보다 한쪽으로 치우친 일출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기러기 무리인지? 새들의 비행도 예쁘다.    추위를 견디며 쥐똥섬 주변을이리저리 다니다.몇컷 찍어본다.     새벽 5시쯤 선유대교의 불빛이 너무 예뻐서 담아본 야경    쥐똥섬에 도착했을땐완전 썰물이였는데,점점 물이 들어오기 시작한다.    쥐똥섬의 여명.                   명사십리 옆 망주봉반영까지 아름다운 ..

출사여행 202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