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3

월영산 출렁다리

월영산출렁다리는 22-4-28일 개통되었다. 월영산과 부엉산사이 금강이 흐르고 있는데, 금강위에 출렁다리를 연결해 놔서 월영산과 부엉산을 연계산행하기 좋을거 같다. 월영산 부엉산출렁다리의 폭은 1.5m, 길이는 275m로 좀 길게 느껴졌다. 고소공포 있는 사람은 중간쯤에 흔들거리니,무섭다고 오들오들 떨기도 하지만 대부분 즐겁게 다닐수 있는 안전한 다리다. 오늘은 출사여행으로 왔으므로 시간이 여의치 않지만 담에 월영산과 부엉산을 꼭 연계산행 해봐야지...

가야산

10월 23일 경남 합천 가야산 상왕봉(1430m) 주봉인 상왕봉보다 3m더 높은 칠불봉(1433m) 가야산 만물상코스는 예전과 달리 예약제로 되어 있어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인원제한으로 갈수가 없다. 우리 대장님이 예약제란 생각을 못하고 예약을 안했기 때문에 우린 결국 용기골올라가야 했다. 만물상코스는 몇번 다녀왔지만 용기골코스는 처음이라 선택의 여지는 없었지만 경험해볼겸 올라갔는데 이 코스로 오길 너무 잘했단 생각이든다. 서선재와 만나는길 까지 단풍이 어찌나 예쁘던지.... 그 화려함은 이루 형언이 안된다. 사람도 그리 많지 않고 감탄사를 연발하며 기분좋게 올라 간다. 완존 단풍숲길이다!!! 비단길을 가고 있는 느낌~~ 색감이 빨,주,노,초 모두 어울어져서 너무 이쁜데, 햇빛에 반사되는 역광의 풍경은 ..

등산 2022.11.14

비밀의정원과 용소폭포

비밀의정원. 군사지역(민통선)일반인은 접근할수 없어 (비밀의정원)이라 이름붙여진 곳인데, 옛날는 사진도 찍을수 없었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사진찍는것까지는 허용되었다. 새벽에 가면 서리낀 풍경이 비밀의 숲처럼 아름다워 진사님들이 밤새 자리다툼을 하면서 까지 전국에서 많이 모여드는 곳이라 한다. 용소폭포 하트 안으로 쏟아지는 폭포 수량이 많아 소리가 요란하다.